유아 언어교육 - 말하기와 읽기 지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6 15:27
본문
Download : 유아 언어교육 - 말하기와 읽기 지도.hwp
- 표현하기 : 계획한 후 그 계획을 실행하기 위해 음절, 단어, 구절, 문장 등의 발화를 표출한다. 레포트(report) 준비에 모쪼록 활용이 되리라 생각하며, 즐거운 학교생활 보내세요.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다.
1. 말하기 지도
1) 말하기의 의미
2) 말하기 지도의 기본 원리
3) 말하기 지도의 책략 및 관련 활동
2. 읽기 지도
1) 읽기의 의미
2) 읽기 지도의 기본 원리
3) 읽기 지도 책략 및 관련 활동
1. 말하기 지도
- 말하기 지도의 가장 좋은 방법 : 질문을 하고 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최대화시키고, 자연스러운 대화, 토의, 보고, 지시, 요구 등 어떤 형태의 말이라도 많이 해 볼 수 있게 하는 것
1) 말하기의 의미
① 말하기 - 다른 사람이 이해할 수 있는 발음과 어휘 및 문법 규칙을 적용한 언어를 구사하여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상황과 목적에 맞게 말소리 언 어로 표현하는 행위
② 말하기 과정 - 계획하기 : 말을 하는 사람을 듣는 사람의 지적 상태를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지에 바탕을 두어 무엇을 말해야 할 것인지 먼저 계획한다.
- 말을 하는 사람은 말하는 내용에 대한 청자의 이해 정도를 이해해야 한다.
- 말을 하는…(drop)
,사범교육,레포트
유아 언어교육 말하기와 읽기 지도의 기본원리와 지도 전략 및 관련활동에 대해서 요약 정리된 자료입니다.
③ Clark & Clark 의 말을 하는 사람이 계획하기의 과정에서 고려해야할 다섯가지 사항
- 청자가 누구인지, 그리고 그 청자는 무엇을 어느 정도 알고 있는지 알아야 한다.
- 말을 하는 사람은 언제나 진실을 말해야 하며,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해 주어 야 하며, 말의 내용은 말하는 상황과 관련되어야 하며, 말하는 내용이 명백해 야 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레포트 준비에 모쪼록 활용이 되리라 생각하며, 즐거운 학교생활 보내세요.유아언어교육2 , 유아 언어교육 - 말하기와 읽기 지도사범교육레포트 ,
유아 언어교육 - 말하기와 읽기 지도






Download : 유아 언어교육 - 말하기와 읽기 지도.hwp( 18 )
유아언어교육2
유아 언어교육 말하기와 읽기 지도의 기본원리와 지도 전략(strategy) 및 관련활동에 대해서 요약 정리(arrangement)된 reference(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