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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학 부흥론(儒學 復興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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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7 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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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신유학 사상과 중국 철학의 특성 및 유가 철학에 대해서 작성했습니다. 송명 유가는 이와 기의 문제에 깊이 빠져들었다. 넷째, china(중국) 철학은 사회정치학이나 사회경제학, 심지어 사회심리학적 조건 및 각 사상가의 성격과 그가 살았던 시대를 통해 해석될 수 있다고 생각한 것이다.유학부흥론 , 유학 부흥론(儒學 復興論)법학행정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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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현대 신유학 사상과 유학 부흥론
1. 현대 신유가
2. 현대 신유가 사상론
3. 유교 자본주의론
4. china(중국) 내의 신유가
5. 결론

Ⅱ. china(중국) 철학의 특성(特性)
1-1. 초기 china(중국) 철학을 연구한 학자들의 오류
1-2. 초기 유가 시대의 기본관념
2-1. 유가적 전통
2-2. 도가적 전통
2-3. china(중국) 불교의 전통
2-4. 현대 china(중국) 의 마르크스주의
3. china(중국) 철학의 네 가지 특징
4. 결론

Ⅲ. 현대사회와 유교윤리
1. 전통에 대한 최근의 태도 변화
2. 현대 사회와 윤리
3. 유교 윤리의 대가 콜버그
4. 유교가 할 수 있는 공헌
5. 전통과 현실

Ⅳ. 유가윤리와 경제 발전
1. `china(중국) 文化(문화)와 현대화`의 key point(핵심) 문제
2. 자본주의 발생과 미발생의 原因
3. 프로테스탄티즘의 윤리와 자본주의
4. 베버의 유가 윤리관
5. 과연 `발전 체계`가 결여되어 있었는가?
6. 준엄한 비판을 받고 있는 베버의 학설
7. 거대한 경제적 현상의 도전
8. `동아시아 우세론`의 흥기
9. 동아시아 경제 발전의 해석 : 구조와 文化(문화)
10. 유가 윤리에 의한 동아시아 경제의 해석
11. 버거의 `양형 현대화 theory(이론)`
12. 베버의 계승과 수정
13. 동아시아 경제의 해석에 있어서의 세 가지 유파
14. 文化(문화)적 요소와 제도적 요소의 상호 작용
15. 동아시아 사회와 유가 사상

Ⅴ. 유가 철학과 현대화
1. 유가 철학의 중심 assignment
2. 유가와 지식인
3. 유가와 동아시아 文化(문화) 및 그 현대적 운명
4. 유가 철학과 세계의 현대화

Ⅱ. china(중국) 철학의 특성(特性)

1-1. 초기 china(중국) 철학을 연구한 학자들의 오류

초기에 서양의 언어로 china(중국) 철학을 연구하는 가정에서 china(중국) 철학의 진정한 성질에 대하여 많은 혼란과 오류가 있었는데 그것은 대체로 첫째, china(중국) 철학은 신비적이며 오직 직관적 형식에 의해서만 파악 될 수 있다고 믿었다.

china(중국) 철학의 특성(特性)을 검토하기 위해서는 1) china(중국) 철학을 연구하고 평가하는 방법에 대하여 명확하게 말할 수 있어야 하며, 2) 우리의 방법을 china(중국) 철학의 주요 방향 및 전통과 회고 등에 적용할 수 있어야 한다. 그들은 이와 기를 가지고 인간 본성의 선함, 천인합일, 물아일체…(drop)
유학부흥론



다. 셋째, 그들은 기계론적 관점에서 china(중국) 철학을 연구함으로써 범하는 일반적인 잘못된 경향, 즉 china(중국) 철학을 조박하게 개괄하는 것이다.


2-1. 유가적 전통

유가는 china(중국) 역싸에서 여러 가지 매우 다른 표현 방식을 가지고 있따 그러나 기본적으로 도덕적 자아 교육의 피료썽과 최소한의 원칙, 천인합일, 개인을 위한 자아실현, 사회적 질서와 정치적 화해의 요구 등은 한대부터 송명 시기에 이르기까지 보편적 원칙으로 긍정되었으며 한 번도 버려지지 않았다.

1-2. 초기 유가 시대의 기본관념

유가 이전 시기의 원시적 관념은 매우 깊은 철학적 의미를 가지고 있었다. 둘째, china(중국) 사상 속에는 새로운 창조적 사상이 없고 또 china(중국) 사상 속에 포함된 여러 가지 논의들은 서양의 전통에서 토론되었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인간의 존재 가치는 인간과 진실성의 통일에 대한 충실한 추구, 획득, 혹은 실현에 있었다.유학 부흥론(儒學 復興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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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신유학 사상과 중국(China) 철학의 特性 및 유가 철학에 마주향하여 작성했습니다. 그것들은 서로 관련되어 있었고, 인간과 자연 사이의 원시 동족적인 감정에 기초하며, 인간 존재를 발전시킬 수 있는 잠재적 능력을 가진 존재로 만들어야 한다는 정감을 바탕으로 한 것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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